페이스북 픽셀코드
본문 바로가기
우송대학교 로고 메뉴

전체 메뉴

메뉴 닫기

2024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교류 수학 안내

작성일 : 2024.04.19 | 조회수 : 124

국내 대학 간 학생교류 및 학점인정에 관한 협정에 따라 2024학년도 제 1학기 다른 대학교 학생의 본교 수학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.


1. 지원 자격충남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대학 학생으로서 소속 대학교 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

 

2. 수업 기간2024. 6. 24() ~ 2024. 7. 12() [····3, 15


3. 추천 기간: 2024. 5. 2(까지

 

4. 임시학번 통보: 2024. 5. 7(예정

※ 선발 결과 소속 대학 공문 송부(임시학번 문자 통보)

 

5. 수강 신청

신청 기간2024. 5. 9() 9:30 ~ 5. 13() 18:00 [3일간]

수강 변경: 2024. 5. 20() 9:30 ~ 5. 21() 18:00 [2일간]

신청 학점6학점 이내

신청 방법충남대 수강신청시스템(https://sugang.cnu.ac.kr) ⇨ 로그인 ⇨ 학사 행정수강 관리수강 신청

※ 로그인(ID: 충남대임시학번, PW: 주민번호 앞 8자리!@#)

 

6. 수강료

이론 및 실험·실습과목(학점당): 23,000

·체능 실기 과목(시간당): 23,000

실험·실습·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수강료에 포함하지 않고 수강 학생이 개별 준비 (교과목 개설 학과로 문의)

 

7. 수강편람조회 및 강의계획서 열람

충남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 https://sugang.cnu.ac.kr 수강편람강의계획 열람

 

8. 수업 시간: 50분 수업 10분 휴식으로 ,,,, 동일하게 운영

교시

구분

1교시

2교시

3교시

4교시

5교시

6교시

7교시

8교시

9교시

시 간

09:00~

09:50

10:00~

10:50

11:00~

11:50

12:00~

12:50

13:00~

13:50

14:00~

14:50

15:00~

15:50

16:00~

16:50

17:00~

17:50


9. 폐강과목 결정 및 폐강과목 수강 신청

. 1차 폐강: 2024. 5. 16() ⇒ 수강 변경2024. 5. 20() ~ 5. 21()

. 2차 폐강2024. 6. 5() ⇒ 수강 변경: 2024. 6. 7() ~ 6. 10()

. 3차 폐강2024. 6. 17() ⇒ 수강 변경2024. 6. 18() ~ 6. 19()

폐강기준강좌별 최소 수강인원은 전공 20전공 이외의 교과목은 30명 미만일 때 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

폐강 및 취소 과목 환불 계좌 입력 방법충남대 통합정보시스템 http://portal.cnu.ac.kr/ ⇨ 로그인 ⇨ 학사행정 ⇨ 신상정보 ⇨ 신상정보정정 ⇨ 기타정보 ⇨ 은행명계좌번호, 예금주 입력 후 저장(수강 신청 전까지 확인)

 

10. 수강 신청 취소

충남대 통합정보시스템 http://portal.cnu.ac.kr/ ⇨ 로그인 ⇨ 학사행정 ⇨ 수강관리  수강취소  수강과목선택  취소신청버튼 클릭

구 분

취소기간

환불금액

비고

개강 전 취소

2024. 6. 11.() ~ 6. 13.()

전액 환불

 

개강 후 취소

2024. 6. 27.() ~ 6. 28.()

수강료의 2/3 환불

수업일수 1/3경과 전

2024. 7. 1.() ~ 7. 2.()

수강료의 1/2 환불

수업일수 1/2경과 전

2024. 7. 2.() 18:00 이후

취소 및 환불 불가

 

 

11. 고지서 출력 및 수강료 납부

고지서 출력통합정보시스템  학생정보서비스  학사행정 ⇨ 장학/등록 ⇨ 고지서 출력(계절학기)

※ 로그인(ID: 충남대임시학번, PW: 주민번호 앞 8자리!@#)

납부 기간: 2024. 5. 27() ~ 5. 30() 09:00 ~ 16:00 [6일간]

납부 장소: KEB하나은행 전 지점

납부 방법

◦ 하나은행 창구 통해 가상계좌 납부

◦ 전자금융서비스(인터넷뱅킹폰뱅킹은행ATM) 이용 가상계좌로 납부(이체)

※ 제휴ATM(나이스현금지급기편의점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 ATM )은 입금 불가

◦ 입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 납부 금액 불일치하면 정상적인 등록 처리가 되지 않으니입금 후 등록금 납부 여부 확인(등록금 고지서 출력화면에서 확인 가능)

◦ 카드 납부 불가

◦ 납부 계좌는 학생당 1의 가상계좌로 부여되며두 과목 수강신청자가 한 과목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두 과목 수강료 합계 금액으로 수강료 우선 납부 후 취소 기간에 따라 환불함

 유의 사수강료 미납하면 수강신청은 자동 무효 처리되며이후 추가 수강신청 불가하므로 반드시 납부 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 요망


12. 성적 처리

학생이 취득한 학점은 본교의 학칙 및 규정에 따라 처리함.

수업시수 3/4 이상 출석하여야 성적을 인정함.

성적은 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로 부여하여 소속 대학교로 일괄 통보함.

성적발표2024. 5. 19() 14:00 이후

※ 학사 일정상 상기일 이전에 성적 송부 불가하니 졸업예정자 교류 추천 시 참고 요망

 

13. 기타 사항

수업시간표 발표 후 부득이한 경우 강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분반이 있을 수 있으며, 분반 과목은 담당 교수수업 시간 변경 및 강의실 변경이 있을 수 있음.

. 임시학번 승인 후 수강 신청변경취소 등 모든 사항을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 함.

일부 과목의 경우 타교생 수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.

모든 공지 사항 안내는 충남대학교 홈페이지 – 학사정보 게시판을 수시 확인해야 함.

학생생활관 입소 희망자는 생활관 홈페이지(http://cnudorm.cnu.ac.kr)를 참고하시고관련 문의는 생활관(042-821-6181)으로 하시기 바랍니다.

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충남대학교 학사지원과(042-821-5044)로 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