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교류 수학 안내
국내 대학 간 학생교류 및 학점인정에 관한 협정에 따라 2024학년도 제 1학기 다른 대학교 학생의 본교 수학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.
1. 지원 자격: 충남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대학 학생으로서 소속 대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
2. 수업 기간: 2024. 6. 24(월) ~ 2024. 7. 12(금) [월·화·수·목·금] 【3주, 15일】
3. 추천 기간: 2024. 5. 2(목) 까지
4. 임시학번 통보: 2024. 5. 7(화) 예정
※ 선발 결과 소속 대학 공문 송부(임시학번 문자 통보)
5. 수강 신청
가. 신청 기간: 2024. 5. 9(목) 9:30 ~ 5. 13(월) 18:00 [3일간]
나. 수강 변경: 2024. 5. 20(월) 9:30 ~ 5. 21(화) 18:00 [2일간]
다. 신청 학점: 6학점 이내
라. 신청 방법: 충남대 수강신청시스템(https://sugang.cnu.ac.kr) ⇨ 로그인 ⇨ 학사 행정⇨수강 관리⇨수강 신청
※ 로그인(ID: 충남대임시학번, PW: 주민번호 앞 8자리!@#)
6. 수강료
가. 이론 및 실험·실습과목(학점당): 23,000원
나. 예·체능 실기 과목(시간당): 23,000원
다. 실험·실습·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: 수강료에 포함하지 않고 수강 학생이 개별 준비 (교과목 개설 학과로 문의)
7. 수강편람조회 및 강의계획서 열람
- 충남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 https://sugang.cnu.ac.kr ⇨수강편람, 강의계획 열람
8. 수업 시간: 50분 수업 10분 휴식으로 월,화,수,목,금 동일하게 운영
교시 구분 |
1교시 |
2교시 |
3교시 |
4교시 |
5교시 |
6교시 |
7교시 |
8교시 |
9교시 |
시 간 |
09:00~ 09:50 |
10:00~ 10:50 |
11:00~ 11:50 |
12:00~ 12:50 |
13:00~ 13:50 |
14:00~ 14:50 |
15:00~ 15:50 |
16:00~ 16:50 |
17:00~ 17:50 |
9. 폐강과목 결정 및 폐강과목 수강 신청
가. 1차 폐강: 2024. 5. 16(목) ⇒ 수강 변경: 2024. 5. 20(월) ~ 5. 21(화)
나. 2차 폐강: 2024. 6. 5(수) ⇒ 수강 변경: 2024. 6. 7(금) ~ 6. 10(월)
다. 3차 폐강: 2024. 6. 17(월) ⇒ 수강 변경: 2024. 6. 18(화) ~ 6. 19(수)
라. 폐강기준: 강좌별 최소 수강인원은 전공 20명, 전공 이외의 교과목은 30명 미만일 때 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
마. 폐강 및 취소 과목 환불 계좌 입력 방법: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://portal.cnu.ac.kr/ ⇨ 로그인 ⇨ 학사행정 ⇨ 신상정보 ⇨ 신상정보정정 ⇨ 기타정보 ⇨ 은행명, 계좌번호, 예금주 입력 후 저장(수강 신청 전까지 확인)
10. 수강 신청 취소
-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://portal.cnu.ac.kr/ ⇨ 로그인 ⇨ 학사행정 ⇨ 수강관리 ⇨ 수강취소 ⇨ 수강과목선택 ⇨ 취소신청버튼 클릭
구 분 |
취소기간 |
환불금액 |
비고 |
개강 전 취소 |
2024. 6. 11.(화) ~ 6. 13.(목) |
전액 환불 |
|
개강 후 취소 |
2024. 6. 27.(목) ~ 6. 28.(금) |
수강료의 2/3 환불 |
수업일수 1/3경과 전 |
2024. 7. 1.(월) ~ 7. 2.(화) |
수강료의 1/2 환불 |
수업일수 1/2경과 전 | |
2024. 7. 2.(화) 18:00 이후 |
취소 및 환불 불가 |
|
11. 고지서 출력 및 수강료 납부
가. 고지서 출력: 통합정보시스템 ⇨ 학생정보서비스 ⇨ 학사행정 ⇨ 장학/등록 ⇨ 고지서 출력(계절학기)
※ 로그인(ID: 충남대임시학번, PW: 주민번호 앞 8자리!@#)
나. 납부 기간: 2024. 5. 27(월) ~ 5. 30(목) 09:00 ~ 16:00 [6일간]
다. 납부 장소: KEB하나은행 전 지점
라. 납부 방법
◦ 하나은행 창구 통해 가상계좌 납부
◦ 전자금융서비스(인터넷뱅킹, 폰뱅킹, 은행ATM) 이용 가상계좌로 납부(이체)
※ 단, 제휴ATM(나이스현금지급기, 편의점, 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ATM 등)은 입금 불가
◦ 입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부 금액과 불일치하면 정상적인 등록 처리가 되지 않으니, 입금 후 등록금 납부 여부 확인(등록금 고지서 출력화면에서 확인 가능)
◦ 카드 납부 불가
◦ 납부 계좌는 학생당 1개의 가상계좌로 부여되며, 두 과목 수강신청자가 한 과목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두 과목 수강료 합계 금액으로 수강료 우선 납부 후 취소 기간에 따라 환불함
◦ 유의 사항: 수강료를 미납하면 수강신청은 자동 무효 처리되며, 이후 추가 수강신청은 불가하므로 반드시 납부 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 요망
12. 성적 처리
가. 학생이 취득한 학점은 본교의 학칙 및 규정에 따라 처리함.
나. 수업시수 3/4 이상 출석하여야 성적을 인정함.
다. 성적은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로 부여하여 소속 대학교로 일괄 통보함.
라. 성적발표: 2024. 5. 19(금) 14:00 이후
※ 학사 일정상 상기일 이전에 성적 송부 불가하니 졸업예정자 교류 추천 시 참고 요망
13. 기타 사항
가. 수업시간표 발표 후 부득이한 경우 강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분반이 있을 수 있으며, 분반 과목은 담당 교수⋅수업 시간 변경 및 강의실 변경이 있을 수 있음.
나. 임시학번 승인 후 수강 신청, 변경, 취소 등 모든 사항을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 함.
다. 일부 과목의 경우 타교생 수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.
라. 모든 공지 사항 안내는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– 학사정보 게시판을 수시 확인해야 함.
마. 학생생활관 입소 희망자는 생활관 홈페이지(http://cnudorm.cnu.ac.kr)를 참고하시고, 관련 문의는 생활관(☎042-821-6181)으로 하시기 바랍니다.
바.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충남대학교 학사지원과(☎042-821-5044)로 하시기 바랍니다.